이것저것 잡다한 이야기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에 대한 모든 것

잡다한이야기들 2022. 2. 18. 13:12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요즘 들어 많은 분들의 관심 중 하나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그것도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준비한 백신 부작용은 노바백스라는 다소 생소한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글인데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는 새롭게 승인이 난 백신인데요.

제품 개요는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는 미국 노바백스사가 개발하고, 국내 SK바이오사이언스(주) 에서 원액부터 완제까지 제조하는 유전자재조합 코로나19 백신 입니다!!

효능, 효과18세 이상에서 코로나19의 예방이고, 용법, 용량은 0.5ml을 21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주성분이 유럽등 30개국과 WHO에서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 사용 승인 받은 백신과 동일합니다.

노바백스는 유전자 재조합 코로나19 백신이며,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하여 체내에서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으로는

1. 국소반응 : 압통, 주사부위통증, 홍반, 종창 등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발생후 1~3일 이내에 소실 이며,

2. 전신반응 : 근육통, 피로, 두통, 권태, 관절통, 오심/구토, 발열

위와 같이 부작용의 내용을 보면 국소반응은 영국과 미국이 거의 똑같았습니다. 

퍼센트가 조금은 다르기는 하지만, 그래도 거의 대부분 비슷하게 느껴지는데요.

전신 반응도 증상자체는 거의 동일하지만, 순서가 조금 다르네요.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접종 후 당일 또는 다음날에 발생하고, 1일 이내에는 소실 되어싿고 해요. 이걸 보면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도 모더나 또는 화이자와도 비슷한 부분이 많은것같습니다.

 

3. 다음은 예측 되지 않은 이상사례에 대한 건입니다.

 

영국의 경우에선 통증과 기면 그리고 인플루엔자 유사 증상, 림프절병증, 주사부위의 가려움증과 설사가 있다고 합니다.

중대한 이상사례는 심근염이 1건이 있고, 임상시험 자료 제출 시점에서 회복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혈관부종 등이 4명에서 보고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완치가 되었거나, 회복 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2차까지 모더나 백신을 맞았는데요.

1차에는 아무 증상도 없었는데, 2차백신에서 열이 많이 나며 주사부위의 통증이 동반되었답니다.

3차 백신은 현재 미접종이지만 여기서 부작용을 감수하고도 맞아야 하는건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있는데요.

차차 고민을 해보며 결정을 내려야겠습니다. ㅎㅎ

요즘 부쩍 꽃샘추위에 많이 고생을 하고있는데요. 확 추워진 날씨에 잠시 넣어두었던 패딩들도 다시 꺼내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네요^^ㅎㅎ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물러나보겠습니다 !!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